완도교육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설명회 실시
완도교육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설명회 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23.09.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맞춤형 교육 추진

완도교육지원청이 1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과 학점제형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학부모들의 학점제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자녀들의 진로‧적성에 적합한 고교 선택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강사로 참석한 강진고등학교 이승미 선생님의 주제별, 단계별로 시각화한 눈높이 맞춤식 한 눈에 알아보는 고교학점제 강의 방식은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와 공감대를 이끌어내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가정통신문이나 뉴스 보도를 통해 간단하게 보고 들었던 것이 전부였고, 본인과는 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해 관심도 없었으며, 정확하게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돼 정말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 성장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해 고교학점제를 제대로 알아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에서는 고교학점제 설명회 이후 관내 고등학교에서 학교별 교육과정과 특색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입학전형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고,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적성에 적합한 고교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