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발전 위한 교육연구 공유 · 협업 강화
지역교육발전 위한 교육연구 공유 · 협업 강화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9.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전남대 교육문제연구소 협약

전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가 전남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연구 내실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전남대 교육문제연구소는 지난 11일 정보원 내 늘품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육연구의 질적 향상과 데이터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지역 교육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력을 바탕으로, 양적 데이터 수집 확대‧ 크로스 체크 및 데이터 비교 진단 시스템 확립에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은 앞으로 △ 4차산업혁명 대응 교육 △ 문화교류 △ 교사·학생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공동체로서 탄탄한 협력 체계를 갖춰나가기로 했다.

정보원 산하 전남교육정책연구소 고윤혁 소장은 “연구를 위한 연구가 아닌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전남 교육정책에 힘이 되는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은주 원장은 “앞으로는 신빙성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관리·활용하느냐에 따라 신뢰도의 척도가 달라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역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신뢰 높은 연구·정보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학생의 발달·학습·정서와 인지 성장 정도를 측정하는 전남교육종단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 미래학교 교육과정 △ 전남형 학생 핵심역량 △ 학교 교육 자율성 강화 △ 섬 지역 교육 진흥 발전 등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