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완도교육청,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23.09.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21일 완도읍 농어민 문화체육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어린이통학버스를 대상으로, 관내 학생들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은 완도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완도경찰서, 지자체, 교통안전공단으로 이뤄진 점검단을 필두로, 완도의 특성상 학생들의 등/하교 통학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섬지역은 자체점검, 체도지역은 합동점검으로 나눠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어린이통학버스 특별보호를 위한 법적 실효성 확보와 안전기준 준수율 제고를 위해, 중점 점검사항인 ▲ 통학버스 신고 ▲ 종합보험 가입 ▲ 안전교육 ▲ 운행기록 ▲ 구조장치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으며,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와 운영자 등의 의무를 재차 상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점검을 통해 발견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와 후일 시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완도교육지원청은 직영 통학차량 14대, 임차 통학차량 16대가 있다.

김정선 교육장은 관계 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통해 관내 학교와 학원의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이 제고되길 바라며, 선제적으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완도교육지원청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