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AI 기반 수업 공개
전남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AI 기반 수업 공개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10.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개 학교 운영 내년 50개교로 확대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6일 영광중앙초등학교에서 2023년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자와 희망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수학과 등 9명의 교사가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공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8월부터 7개 선도학교인 광양용강초, 광영초, 광영고, 대불초, 삼호서중, 영광중앙초, 영광염산중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디지털 선도학교를 50여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날 수업공개에서는 4~6학년 9개 반이 자발적으로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 준비(AI코스웨어)—수업적용—평가—AI코스웨어 사용 전후 학생 학습결과 등 일련의 경험을 공유하는 수업컨설팅도 함께 가졌다.

교사는 스스로 교육과정을 분석해 AI코스웨어 종류와 적용 시기를 결정해 수업에 적용했고,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태블릿PC를 이용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업공개는 미래교육 대전환의 일환으로 도교육청에서 보급한 태블릿PC와 디지털 선도학교 예산으로 구입한 AI코스웨어를 활용했다.

수업컨설팅 시간에는 참석 교원들로부터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청취한 뒤 AI 기반 코스웨어 활용 수업에 대한 장단점을 파악하고, 교사의 역할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했다.

도교육청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2025년부터 수학, 영어, 정보 교과를 중심으로 AI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는 등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 체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AI 기반 코스웨어가 새로운 교수·학습방법을 제시해 미래를 가꾸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