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세대 공감 궁금해요! 性 이야기 운영
해남교육지원청, 세대 공감 궁금해요! 性 이야기 운영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10.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초, 중, 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 60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남 문화예술회관에서 꽈추형과 함께하는 세대 공감 2023. 궁금해요! 性 이야기 맞춤형 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행사는 여러 학교 학부모의 실질적인 성교육의 목마름을 보고 교장선생님들의 요청으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해남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관해 이뤄지게 됐다.

2023. 궁금해요! 性 이야기는 의사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닥터조물주 비뇨의학과의원 홍성우 대표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청소년 시기의 남자와 여자의 성장에 따른 신체 변화, 음란물이 범람하는 지금 시대에 디지털 성범죄 예방 과 음란물 대처 방법, 이성에 대한 배려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또 마지막에 학생의 다양한 성에 관한 질문을 받고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학부모의 성교육의 방법에 대한 질문에도 자세히 알려주는 방식으로 마무리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요즘 방송과 유튜브에서 꽈추형을 많이 봤는데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돼 좋았고 성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성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자영 해남교육장은 2023. 궁금해요! 性 이야기』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그간 학교교육 속에 있는 성교육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학생에게는 조금 더 현장감 있는 성교육과 학부모에게게는 조심하기만 했던 자녀의 성교육에서 실질적인 방법을 알아가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학생과 학부모의 올바른 성교육 문화를 조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