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제19차 의원간담회 개최
해남군의회, 제19차 의원간담회 개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11.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의회는 20일 군의회 운영위원회실에서 제19차 의원간담회를 열고 해남군으로부터 제출된 2024년 청년 창업형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2024년 청년 창업형 스마트농업단지 조성은 관내 유휴농지, 국·공유지 등 사업대상지를 발굴해서 부지활용과 개발계획을 세워 신청하는 사업으로, 선정시 최대 20ha 규모에 기반조성비 100억원(국비 100%)이 지원된다고 말했다. 

사업 예정지는 영산강 3-2지구로 사업 선정시 기반조성 사업을 2025년까지 시행하고, 2026년에는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공모사업을 통해 비닐 온실 시설을 추가로 시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전액 국비 지원 사업인 만큼 해남군이 선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더불어 타 지자체 벤치마킹을 통한 에어하우스 시설 반영, 농가별 임대 면적 확대 등 최소비용으로 자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할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또 청년들이 일할 수 있는 터전 마련을 위해 여러 지원책 등을 고민하고, 최종 선정 시 세부적인 추진사항에 대해서도 보고해 줄 것을 요청 했다.

김석순 의장은 우리 해남군의 스마트 농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대안.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참고해 적극 반영해 달라며 제19차 의원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