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교장단, 한마음·한뜻으로 행복완도교육 다짐
완도 교장단, 한마음·한뜻으로 행복완도교육 다짐
  • 정 오 류
  • 승인 2023.12.0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학교만들기 리더십, 전남교육 대전환 과제 안착을 위한 협의,
제주 생태체험하며 행복완도교육 다짐

완도교육지원청이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에서 초·중·고 교장 32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교장 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교장의 리더십, 전남교육 대전환 과제와 완도교육 2023 평가, 제주 생태체험을 통한 기후변화환경교육 활성화 의지를 다지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32명의 교장은 행복한 학교만들기 리더십 강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업무 간 갈등 등의 상황에서 교장의 역할과 자기관리 등에 관해 구체적인 방안을 탐색할 수 있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장은예 완도중앙초 교장은 타지역과 달리 완도는 교장단 간에 화합의 문화가 잘 만들어져 있는데, 그 바탕에는 영/호남 교육교류에 이어 이번 워크숍이 큰 몫을 해줬으며, 특히 초·중·고를 넘나드는 교장들간의 소통으로 행복완도교육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정선 교육장은 학교가 개인주의와 각종 민원 등으로 교장의 리더십이 더욱 절실해지는 때에 학교 내 협력과 조화를 이뤄내는 방안을 모색하는 강의에 진지하게 참여해 준 교장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제주만의 독특한 식생을 간직한 곶자왈 숲 체험 등으로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즐거워하는 교장선생님들을 격려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