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 ‘맹모삼천지교’ 우리 아이 맞춤형 학교 찾기
완도교육청, ‘맹모삼천지교’ 우리 아이 맞춤형 학교 찾기
  • 정 오 류
  • 승인 2023.12.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한적 공동학구제 학부모 설명회 성료

완도교육지원청이 지난 12일 관내 유·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제한적 공동학구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한적 공동학구제 홍보와 작은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안내해 학령인구 감소 위기를 극복함과 동시에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학교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화흥초, 청해초, 군외초 학교장은 직접 마이크를 잡고 학부모에게 학교를 소개하는 열정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제한적 공동학구제와 학교교육과정에 대해 갖가지 질문을 쏟아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한 학부모는 취학통지서를 받으면 당연히 그 학교에 입학하는 것으로 생각했다. 작은학교에 전·입학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 우리 아이를 보내고 싶은 학교가 눈에 들어왔다.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은 기존의 완도중앙초와 화흥초·청해초의 제한적 공동학구제에서 군외초 1교를 새로 포함해 완도중앙초, 화흥초·청해초·군외초로 제한적 공동학구제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에듀버스와 에듀택시 등을 통한 학생의 등·하교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김정선 교육장은 완도는 작은학교와 섬지역학교를 모두 갖고 있다며. 자칫 약점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강한 작은학교·섬지역학교’라는 역발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