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환 해남군수. 땅끝전망대서 취임식 열고 새출발
박철환 해남군수. 땅끝전망대서 취임식 열고 새출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4.07.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군민행복시대 구현
박철환 해남군수가 1일 땅끝전망대에서 취임식을 열고 민선6기를 새롭게 출발했다.

이날 취임식은 기존의 관행적인 취임식에서 탈피해 초청자를 최소화한 것은 물론 축하공연 생략, 축하화한도 일절 받지 않고 취임선서 등 의식만 검소하게 진행됐다.

특히 새 희망의 출발지이자 해남의 대표적인 상징장소인 땅끝에서 군민봉사에 대한 마음을 다지며 새로운 도약을 선포했다.

취임식 후에는 계곡면 소재 가학산휴양림에서 숲 체험교실 참여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식수를 하고, 민선6기 최대 키워드인‘치유와 힐링’을 위한 숲 조성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박 군수는 또 취임식에 앞서 해남 5일시장을 방문해 최근 농산물 가격동향을 직접 살피고, 시장상인을 만나 경기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박철환 군수는 민선6기의 새로운 시작을 마음속 깊이 새기기 위해 새출발의 상징성을 지닌 땅끝에서 취임식을 열게 됐다며,“군민 모두가 행복한 해남,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해남, 더불어 사는 해남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박철환 해남군수가 민선6기 4년동안 펼쳐나갈 군정을‘군민행복시대 구현’으로 정했다

해남군은 이를위해‘치유와‘힐링’을 군정핵심 아젠다로 삼고 해남을 치유의 고향, 힐링시티로 조성 할 계획이다.

박철환 군수는 힐링푸드로 농수산업 1조원 시대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군수는 해남이 전형적인 농어업군인 만큼 단순한 생산보다는 가공, 유통 단계에 이르는 6차산업화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래서 농업기술센터를 농업 연구기관으로 집중 육성해 치유기능성 작물 등 새로운 고소득 작목개발에 힘쓰고, 농수산물 해외수출 확대에도 노력한다.

해남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지역에서 소비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운동도 전개하고, 로컬푸드 직매장과 연계한 친환경 급식지원센터도 건립할 계획이다.

농산물 최저가격보장조례를 제정해 농산물 가격 급락시 소득을 보전해 주는 방안도 강구한다. 귀농희망센터 건립과 권역별 특화작목 육성도 농어업분야 주요 추진과제다.

그 다음으로 우선하는 것이 주민감동 1류 복지서비스 증진이다.

군민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행정을 펼치는 것과 함께 군민의 생명과 재산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통합안전관리센터를 건립한다.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노인성 8대 질환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한다. 여성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 프로그램 개발,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에도 관심을 기울인다.

보다 쾌적한 해남읍 도심환경을 위해 녹색디자인 거리사업과 종합정비사업을 추진하며, 읍/면 소재지 정비사업도 지속 추진한다

치유여행 1번지 문화관광 육성도 해남을 변화시킬 중점 분야다.

해남군은 ‘힐링’이라는 특화된 주제를 민선6기 중심 키워드로 정한 만큼 농수산물과 관광을 연계한 융복합산업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어린이 전문 치유숲 조성과 치유음식특화단지 조성이 그 대표적인 실천사업이다.

지역의 문화인들과 협의해 문화재단을 설립 운영하는데도 관심을 쏟는다.

인재육성을 위한 1등 교육환경 조성과 창조적인 1품 행정 추진에도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초/중/고등학생들의 학력증진을 지원하는 한편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학교급식을 지원한다.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조성해 보다 나은 사회교육 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 한다.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해 마을별, 분야별 현장대화를 확대하는 것과 함께 일사천리 민원지원 콜센타를 구축하고 지역 공동체 연구포럼도 운영한다.

또 공무원의 창의적 마인드 함양,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군비사업의 국비사업 전환으로 부족한 세수여건 개선에도 노력한다.

이처럼 박 군수는 해남의 특화된 잠재력을 최대한 펼쳐나가는 민선6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농어업과 문화관광, 주민복지, 교육, 행정서비스 전 분야에 1등을 강조하며 최고의 군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민선6기 해남군정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해남,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해남, 더불어 사는 해남을 위해 힘차게 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