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실국장, 부단체장 등 39명 인사이동
[전남도]실국장, 부단체장 등 39명 인사이동
  • 인터넷전남뉴스
  • 승인 2014.07.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군수,양재승(해남) 손영호(진도) 송경일(신안)

전남도는 민선 6기 출범과 조직개편에 맞춰 오는 8월 1일자로 실․국장,준국장,부단체장 등 39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인사에 따라 의회사무처장에는 국장급 중에서 도정의 현안업무 추진에 경험이 많고 도의회와의 소통행정에 적합한 정병재 해양수산국장을 도의회와 협의를 거쳐 승진 임명했다.

주동식 의회사무처장은 도정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좋은 일자리 만들기’를 통해 ‘활기찬 전남’,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신설된 ‘일자리정책실장’으로 발탁했다.

국장급은 18명으로, 여수부시장으로 전출하는 이승옥 관광문화체육국장의 후임에는 송영종 순천부시장을, 순천시로 전출하는 명창환 안전행정국장의 후임에 정순주 경제과학국장을, 장기간 농정분야 국장으로 근무한 임영주 농축산식품국장을 광양부시장으로 전출했다.

이어 후임에 박균조 강진부군수를, 경제과학국장에 배택휴 투자정책국장을, 해양수산국장에 최종선 F1대회조직위원회 본부장을 각각 임명해했다.

F1대회조직위원회 본부장에는 문동식 정책기획관을 승진 임명했다.

신설되는 동부지역본부장에는 환경국 설치에 따른 전문성과 환경 직렬 배려 차원에서 천제영 환경정책담당관을,장헌범 창조과학과장은 안전행정부와 인사교류를 위해 각각 승진 임명했다.

공무원교육원장에 윤광수 녹색성장정책실장을, 명예퇴직하는 오광록 건설방재국장 후임에 지방고시 2기 출신인 위광환 도로교통과장을 임명하였다.

보건환경연구원장에는 업무의 전문성을 반영하여 양수인 연구지원담당관을 자체 승진했다.

부단체장으로는 3년이 지난 윤인휴 광양시부시장은 전라남도로 전입했다.

준국장급과 부단체장은 18명으로 서은수 식품유통과장을 정책기획관에, 민상기 세정담당관을 도립도서관장에 임명했다.

최성현 진도부군수를 구례부군수에, 임채영 기업도시과장을 보성부군수에, 정승준 신안부군수를 강진부군수에, 양재승 도립 도서관장을 해남부군수에, 정근택 해남부군수를 영광부군수에, 정찬균 기업유치과장을 장성부군수에, 손영호 영광부군수를 진도부군수에, 송경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국내유치부장을 신안부군수로 전출 발령하였고, 정현호 장성부군수는 전라남도로 전입했다.

부단체장은 4급 경력 3년 이상자로서 도정 기여도,보직경로 등을 반영했으며 해당 군수와 협의를 통해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30년 이상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해 온 박내영 도체육회사무처장,이호경 여수부시장,정광덕 전남문화예술재단 사무처장,홍삼수 은퇴도시담당관,최희우 종합민원실장,박환기 공무원교육원장, 김채홍 구례부군수,신명수 보성부군수, 최갑준 해조류박람회지원단장은 사회적응 훈련을 위해 공로연수 발령했다.

한편 도 관계자는 과장급, 5급 이하 인사 등 후속인사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여 내년 예산확보에 전념하는 등 민선 6기 출범 초기 안정적 도정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 인사(2014. 8. 1일자)

□ 지방2급(승진) ▲ 정병재 의회사무처장
□ 지방3급(승진) ▲ 문동식 F1조직위 본부장 ▲ 장헌범 총무과
▲ 천제영 동부지역본부장
▲ 박균조 농축산식품국장 직무대리
▲ 위광환 건설방재국장 직무대리
▲ 양수인 보건환경연구원장
(전보) ▲ 주동식 일자리정책실장 ▲ 배택휴 경제과학국장
▲ 정순주 안전행정국장 ▲ 최종선 해양수산국장
▲ 윤광수 공무원교육원장 ▲ 오광록 총무과
▲ 송영종 관광문화체육국장
▲ 윤인휴 전남발전연구원 파견
▲ 이승옥 여수시 ▲ 명창환 순천시
▲ 임영주 광양시
□ 지방4급(전보) ▲ 서은수 정책기획관 ▲ 정현호 총무과
▲ 민상기 도립도서관장
▲ 최성현 구례군 ▲ 정승준 강진군
▲ 정근택 영광군 ▲ 손영호 진도군 ▲ 임채영 보성군
▲ 양재승 해남군 ▲ 정찬균 장성군 ▲ 송경일 신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