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목포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 최치규 기자
  • 승인 2015.08.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소방서는 본격적인 장마철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 계곡 바다 등을 찾아 피서객들이 몰려 물놀이 안전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 했다.

물놀이 안전사고는 안전 불감증과 물놀이 안전수칙 불이행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수영미숙과 음주수영 순으로 발생하고 있어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놀이 피서객들의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영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기 ▲깊이를 알 수 없는 강이나 계곡 등에서는 물놀이 하지 않기 ▲물놀이 시 구명조끼 착용하기 ▲음주 수영하지 않기 ▲물놀이 시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지 않기 ▲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기 등의 안전수칙을 꼭 지켜야 한다.

또 주변에서 익수사고 발생 시 무리한 인명구조를 하지 말고 즉시 119에 신고와 동시에 주변에 있는 로프, 페트병, 인명구조봉, 긴 막대기를 등을 이용해 구조해야 한다.

목포소방서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사고는 언제,어디서,누구에게 닥칠지 모른다며 자신의 수영실력을 너무 믿고 과시하지 말고,“어린아이 보호소홀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주의할 것” 안전수칙을 철처히 지켜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