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공무원들, 틈틈이 배운 외국어 실력 경쟁
전남 공무원들, 틈틈이 배운 외국어 실력 경쟁
  • 최치규 기자
  • 승인 2015.11.2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경연, 도-문창숙․여수-조경호․고흥-전윤성 최우수

전남도는 국제화시대에 부응하는 국제적 소양과 외국어 능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 발굴을 위해 ‘제12회 전남도 공무원 외국어 경연대회’를 지난 27일 도청에서 개최했다.

외국어 경연대회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외국어로 나눠 치러졌다. 도와 시군 공무원 68명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23명이 참가해 외국어 실력을 발휘했다.

경연대회에서는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에 대한 홍보’, ‘외국 관광객 유치’, ‘숲속의 전남 만들기’, ‘가고 싶은 섬 가꾸기’ 등 도정 현안에 대해 도에서 주제를 제시해줬다.

제시된 주제에 의해 작성된 원고 심사와 발표,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원어민 강사, 전공 교수 등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언어별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영어부문에서는 전남도 문창숙 주무관이 ‘가고싶은 섬 홍보 방안’에 대해, 일본어부문에서는 여수시 조경호 주무관이 ‘힐링 관광, 전남’에 대해, 중국어부문에서는 고흥군 전윤성 주무관이‘중국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해 언어별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우수상에는 함평군 이혜영 주무관(영어), 영암군 박솔아 농촌지도관(일본어), 영광군 김영지 주무관(중국어)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영광군 이에덴 주무관(영어), 순천소방서 손도환 소방사(영어), 강진군 이선 주무관(일본어), 장흥군 김만현 주무관(중국어)이 각각 입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