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군정발전 아이디어 4월 12일까지 접수
[진도] 군정발전 아이디어 4월 12일까지 접수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7.02.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공감 발상-꿈꾸는 진도
진도군이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2개월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안을 접수받는다.

주제는‘공감 발상-꿈꾸는 진도’로 지역의 현안이자 군민협력이 필요한 5가지 과제를 지정해 실시한다.

멧돼지 등 야생동물 피해 예방대책, 폭우 대비 하천 갈대와 도로변 칡덩굴 제거, 인구 늘리기, 진도의 관문인 녹진권 경기침체상황 타개를 위한 울돌목 주말장터 활성화 방안 등을 접수 받아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4월경에 생활불편 해소 등 주민생활 편익증진 제도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행정운영 효율성과 예산절감, 재정수입 증대방안 등 자유주제를 대상으로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추가로 공모한다.

제안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공무원과 민간인에게 인사특전과 부상금(등급에 따라 10만원부터 150만원까지)을 지급하고 채택 제안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를 통해 실시 계획을 마련,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제안심사는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연중 실시하는 국민제안을 포함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등급을 결정하는 등 정해진 심사절차에 따라 채택 여부와 등급을 결정, 연말에 시상할 예정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공지됐거나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 특허권, 저작권 등의 권리가 확정된 것, 타 기관에서 이미 채택된 제안과 단순 건의사항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제안 제도를 통한 소통행정 강화로 군정의 긍정적 참여 유도 등 군민의 협력과 지혜가 필요한 현안사항에 대해 군민의견을 확대해 수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안 참여는 직접 방문, 우편, 팩스, 진도군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오는 4월 12일까지이며, 문의는 진도군청 기획조정실 기획담당(540-30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