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신학원, 부끄러운 줄 알아라’
‘영신학원, 부끄러운 줄 알아라’
  • 인터넷전남뉴스
  • 승인 2006.02.03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리사학대책위, 감사결과 이의신청 비난
부패비리사학 척결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는 2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영신학원이 교육부 감사결과에 이의신청을 한 것을 비난했다.

시민대책위는 또 교육부가 영신학원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한 조치와 함께 감사원의 정밀감사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대책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영신학원은 설립 이래 최악의 비리사실이 확인·공표된 시점에서 머리 숙여 사죄하고 응당한 책임을 지는 자세를 보이지 못하고 오히려 이의 신청을 하는 모습에 실망과 분노를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영신학원은 총장·부총장·이사장·주요보직 등에 친인척이 차지하는 전형적인 족벌경영사학으로 밝혀졌을 뿐 아니라 목포과학대학 교비로 병원을 매입하여 수익사업체로 운영하는 등 불법·부당하게 운영한 사례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라며 “감사 결과 부분사실에 대해 교육부에 이의신청을 한 것은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영신학원은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진 이후 단 한번도 사죄하거나 응당한 책임을 지기 위한 논의를 거치지 않았다”며 “핵심책임자들은 모든 책임을 지고 임원직에서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민대책위는 또 “최근 3년간의 학교운영현황에 대한 감사를 불과 10일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했는데도 16가지의 지적사항이 적발됐다”고 지적하고 “교육부가 영신학원 재단 운영진의 이의 신청에 대해 밝힐 것은 밝히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전면적인 감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검찰에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사안이 큰 만큼 철저한 수사가 진행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지난해 8월 대불대 등 학교법인 영신학원에 대해 감사를 벌였던 교육부는 지난달 이사 겸 이사장인 박모씨를 포함한 이사 7명과 감사 2명에 대해 임원취임승인을 취소했다.

또 교비로 사들인 중앙병원과 녹십자병원 매입비용 50억9천300만원 등 백11억6천800만원을 보전 조치하도록 했다.

대불대학교에 대해서는 총장 이모씨 등 5명에 대해 중징계하고 인가받지 않은 한의대 부속한방병원 신축비 19억여원 등 29억7천200만원에 대해 회수하기로 했었다.

하지만 영신학원측은 일부 감사결과에 대해서는 수용할 수 없어 지난 1월 이의신청을 했었다.

이날 기자회견을 가진 부패비리사학 척결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에는 참여하고 있는 단체는 다음과 같다.
강상철열사추모사업회, 목포민중연대(민주노총서남지구협의회, 목포민주시민운동협의회, 참여와통일로가는 목포시민연대, 민주노동당 목포시위원회, 전교조목포지회, 전국공무원노조 목포지회, 새날청년회, 반미여성회 목포지역본부, 전남서남지역 일반노조, 한국화학노동조합, 사회보험노동조합목포지회, 철도승무노동조합, 삼호중공업노동조합, 보워터한라노동조합, 목포KT노동조합, 목포시립도서관노동조합, 목포시립예술단노동조합, 목포농아원노동조합, 목포공항공사노동조합, 도서전력노동조합, 목포의료원노동조합, 가톨릭병원노동조합, 오일뱅크노동조합, 타워크레인노동조합, 목포전기원노동조합, 현대자동차판매노동조합, 화물연대노동조합, 목포대학교노동조합, 목포MBC노동조합, 목포KBS노동조합, 목포해양대학교총학생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