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자발적 외국어체험캠프 참여로 겨울에 핀 눈꽃!
학생의 자발적 외국어체험캠프 참여로 겨울에 핀 눈꽃!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8.01.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외국어체험센터‘겨울방학 외국어체험캠프’ 운영
진도교육지원청 진도외국어체험센터에서 지난 8일에 시작해 19일까지 2주간 흥미롭고 다양한‘보배섬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외국어체험캠프에는 진도지역 초등학생 4학년을 대상으로 희망 학생 18명이 참여하고 있다. 캠프 운영 시간은 오전(09:00∼12:20)이며, 원어민교사(영어 3명, 중국어 1명) 4명이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영어와 중국어를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요리 수업(피자, 팬케익, 쿠키 등)과 보드게임(고피쉬, 우 노), 나만의 작품 만들기(풍선 로켓, 립밤, 가면)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는 활동 중심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교사들의 수업 방법은 학생들이 소집단별로 일상적 상황을 설정해 교사의 도움을 받아 실제 상황을 연출하는 체험 중심적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외국어체험캠프가 끝나는 날에는 그동안 활동 과정에서 받았던 스티커를 이용해 영어 동화책을 살 수 있는 ‘마켓 데이’를 개최해 학생들의 동기와 흥미가 내면화되는 교육적 활동도 추구한다.

권길복 교육장은 진도지역 학생들이 체험활동형 외국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며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내년에도 학생과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알차고 참신한 외국어체험캠프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교육적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