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청사신축 기본ㆍ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
[해남] 청사신축 기본ㆍ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3.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문예회관 다목적실, 주민 의견 반영 사항 등 보고

 

해남군은 오는 29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실시 설계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실시설계 용역은 조달청 공모를 통해 당선된 ㈜해마종합건축사의 당선작품을 기준으로 지난해 4월부터 약 11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완료됐다.

해남군은 최근 신축된 지자체 청사와 다양한 신축건물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신축청사의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21차례에 걸친 설명회 등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왔다.

또 친환경적이고 주민친화형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롭게 강화된 청사신축 규정을 보완하는 등 신청사 건립을 위한 제반 사항을 설계에 반영하기 위해 면밀한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에따라 그동안 수차례 제기된 주민편익시설 확대 제안에 대해 1층 로비의 카페테리아 북카페 외에도 2층에도 대회의실과 주민편익공간을 한 공간에 배치해 주민 편의 공간을 확대했다.

또 많은 군민들의 애정을 받고 있는 해남읍성은 문화재청 등 유관 기관과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합리적 관리방안을 구축하기로 하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보고할 예정이다.

용역 보고회는 29일 오후 4시 문예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리며, 군민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다.

해남군 신청사는 기본 실시설계 용역 완료와 함께 조달청 공모를 통해 시공사를 선정하고 6월경 착공, 오는 2021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