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산에서 조난시 국가지점번호판 확인하세요
[해남] 산에서 조난시 국가지점번호판 확인하세요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3.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작산 일대 21개 추가 설치

 

해남군은 등산객의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관내 주요 등산로 등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하고 있다.

국가지점번호판이란 안전사고 취약지역에 일정한 거리마다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를 설치해 위급상항 시 소방, 경찰 등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국가표시체계다.

등산객의 눈에 잘 띄도록 지주 높이 1.5m 상단에 노란색을 바탕으로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를 조합한 좌표방식의 위치 안내판이다.

해남군은 올해 주작산 등산로에 500m 간격으로 14개소, 용동 임도에 700m 간격으로 7개소 등 국가지점번호판 21개를 설치한다.

주작산 일대는 봄철 등산객 증가와 함께 스포츠 선수들의 동계전지훈련지로 왕래 인원이 늘어나는 추세다.

앞서 해남군은 2017년 달마산 14개소와 두륜산 16개소, 2018년 달마산 달마고도에 8개소 등 38개소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

해남군은 앞으로 군민들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해 정확한 위치 표시가 없는 금강산, 만대산 일원 등산로, 가학산 휴양림 등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확대 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하게 됐다며 “소방서와 경찰서 등 관련기관과 공동 협력체계를 강화해 안전한 해남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