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2019. 완도영재교육원 개강
완도교육지원청「2019. 완도영재교육원 개강
  • 정 오 류
  • 승인 2019.03.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초등학생 36명, 중학생 11명, 지도교사 9명,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완도영재교육원을 개강했다.

완도영재교육원은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조기 발굴해 잠재능력을 계발함으로써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도덕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지도력을 길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완도영재교육원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문제해결능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과학, 수학, 영어, 독서․토론 수업과 다양한 창의적 체험학습, 산출물대회, 봉사활동 등으로 편성됐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미래사회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명식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영재교육이 필요하다며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창의력과 상상력을 갖고 꾸준히 도전하는 자세로 영재교육원 생활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영재교육원을 다니면서 내가 가진 장점을 알고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