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불법주차, 고질적 관행 타파하기로
[완도] 불법주차, 고질적 관행 타파하기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4.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대 주·정차 금지 구간’ 도입

 

완도군이 화재 진압 시 골든타임(Golden time)을 확보하고, 군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주·정차 관행을 뿌리 뽑기 위해 『절대 주·정차 금지 구간』을 도입한다.

『절대 주·정차 금지 구간』은 ① 소방 시설 주변 5m 이내 ②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③버스 정류소 10m 이내 ④ 횡단보도 정지선 이내이며 이 구간에 주·정차한 차량에 대해 예고 없이 즉시 단속해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또 불법 주·정차 금지 구역 안내를 위한 보조 표지판 설치와 경계석 도색 표시와 함께 불법 주·정차 단속반 운영, CCTV 설치, 안전보안관 신고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주민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생활불편신고와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공익 신고도 함께 진행해 단속한다.

주민신고제(’19. 4. 17. 시행예정)는 주민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1분 이상 간격을 두고 촬영한 사진 2장)하면 행정에서는 현장 확인 없이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는 제도이며, 전라남도에서는 신고 실적을 매년 집계하여 우수자에 포상을 할 예정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고질적 안전 무시 관행 개선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매월 캠페인 추진과 주민 홍보를 계획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의식도 변화돼 군민 모두가 안전한 교통 문화가 정착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