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가정의 달,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진도] 가정의 달,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풍성’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5.0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개 페스티벌 축제ㆍ아리랑오거리 Festa 개최

 

진도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진도군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어린이날과 진도개의 날을 기념해 진도개 테마파크 일원에서 ‘제8회 진도개 페스티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의 우수성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진도개 공연‧경주‧어질리티‧높이뛰기, 애견 산책, 반려견과 건강 달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4일 오후 1시 ‘박터트리기’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진도개 공연, 마술쇼, 독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줄줄이 이어진다.

또 축제장을 찾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트램폴린과 애견 수영장, 강아지 체험장, 진돌이 썰매장 등이 운영되며, 전국 진도개 동반견(BH) 훈련 경기, 애견과 함께하는 건강달리기 등 다채로운 볼거리 체험거리로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올해 진도개 애견 캠핑장과 포토존을 새롭게 단장해 반려견과 어린이 가족들이 휴식하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추억을 남길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각종 체험부스에서는 반려견 교감 교육, 원반맞추기, 프리스비, 애견 미용 및 드라이, 애견 공예품 만들기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진도읍 주민자치회와 함께 오는 4일 진도읍 아리랑 오거리에서 ‘진도아리랑 오거리 Festa’를 개최한다.

진도아리랑 오거리 Festa는 진도를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진도읍 원도심을 알리고 야간 볼거리‧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행사는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소망솟대 만들기, 나만의 캘리 그래피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또 버스킹‧뮤지컬 공연 등 신명나고 흥겨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진도읍상설시장 골목에서 청정 진도의 특산품 진도울금으로 만든 진도울금막걸리 빨리 마시기 대회, 울금막걸리 퀴즈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진도군 관계자는 “올해 5월은 진도를 방문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잊지 못 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것을 기대한다”며 “각종 행사와 축제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사전에 현장점검 등 안전사고가 없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