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신지 임촌,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완도] 신지 임촌,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5.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지중,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완도군은 지난 8일 신지면 임촌경로복지센터에서 ‘신지 임촌마을’을 치매안심마을 1호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열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일상생활과 사회 활동에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인식 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아울러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주민 대상 치매선별 전수조사와, 인지 강화교실 운영, 치매안심관리사 돌봄 활동 지원, 힐링 나들이, 원예 요법, 마을환경 개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신지면의 임촌마을은 치매 예방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이 많이 살고 마을 주민의 참여 의지 등 여러 조건에 부합해 후보지 중 최종 선정됐으며, 청년화와 부녀회 등이 중심이 돼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게 된다.

현판식이 진행된 이후, 마을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마을’에 대한 주민 설명회도 가졌다.

또 같은 날 신지중학교를 ‘치매극복 선도학교’ 제 1호로 지정했으며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학생 스스로 치매 예방을 위해 힘쓰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김선종 치매안심센터장은 “지속적인 치매 파트너 양성과 관내 기관,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치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정적인 인식 개선, 조기 검진의 중요성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완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