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다도해국립공원 창유항 항로 준설
[진도] 다도해국립공원 창유항 항로 준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5.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위원회 심의 승인…본격 사업 추진

진도군이 최근 환경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창유항 항로 준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조도면에 위치한 창유항은 진도항과 조도면의 해상교통 중심지로 도서지역 39개 마을과 주민 3,000여명, 연간 관광객 2백만여명이 이용하는 항이다.

창유항 입구부는 수심이 얕고 간조시 여객선‧대형선박의 진‧출입이 어렵고 잦은 결항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교통 불편을 겪어 왔다.

진도군은 창유항의 안정적인 운항이 가능하도록 예산 10억원을 들여 창유항 항로 준설사업을 추진했다.

창유항 항로 준설사업은 폭 100m, 길이 270m로 여객선이 상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수심 –3.5m이상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특히 준설사업 기간 중 사후환경영향조사를 연계해 해양생태계, 해양수질 등 해양환경 변화를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진도군 관계자는 “이번 창유항 준설사업은 도서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해양 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는 최선책”이라며 “완공 후 섬 지역 어획물과 농산물 등의 원활한 양육‧수송으로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국비 124억원 등 총 156억원을 들여 지난 2013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방파제, 선착장, 물양장 등 어항의 기반시설을 정비해 여객선 운항과 어업생활 개선을 위해 창유항 조성사업을 볼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