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 U-15 여자축구대회 유치
[목포]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 U-15 여자축구대회 유치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5.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ㆍ일본 등 동아시아 10개국 참가... 북한팀 참가 여부 관심

오는 8월 목포에서 15세 이하 동아시아 여자 축구 꿈나무들이 실력을 겨룬다.

목포시는 오는 8월 3일 부터 11일 까지 9일간 개최되는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U-15 여자 축구대회가 목포국제축구센터가 열린다고 밝혔다.

‘EAFF U-15 여자 축구대회’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이 국제축구연맹(FIFA) 포워드 발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대회로 한국, 중국, 일본, 북한, 대만, 홍콩, 몽골, 마카오, 괌, 북마리아나제도 등 EAFF 회원협회 10개국 15세 이하 여자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가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월 EAFF에 개최국 신청했으며 중국, 대만 등과의 경쟁을 거쳐 4월에 대한민국이 최종 개최국으로 결정됐다.

목포시와 목포국제축구센터는 이번 대회 유치를 위해 지난 2월 대한축구협회에 목포 유치를 신청하였고, 천안시, 창원시, 파주시 등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5월 22일 최종 개최지로 확정됐다.

대회 기간 중 각 국 선수단을 비롯해 협회 관계자, 심판 등 250∼300명이 공식 참가하고, 국가별 응원단도 대거 목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 숙박업소 및 식당 등도 대회 특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제대회 개최를 통해 목포시와 목포국제축구센터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축구 메카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는 계기로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현재까지 북한팀 참가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지만 이번 대회가 높은 관심 속에서 흥행하고, 모든 동아시아인들의 평화와 화합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통일부와 동아시아축구연맹을 통해 북한팀 참가를 지속적으로 타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