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공공 스포츠클럽에서 함께 운동을
[해남] 공공 스포츠클럽에서 함께 운동을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5.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땅끝해남스포츠클럽 설립, 회원모집

해남군은 비영리사단법인 ‘땅끝해남스포츠클럽’ 설립을 끝내고 회원을 모집한다.

해남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주관한 2018년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선정된 가운데 비영리 사단법인인 땅끝해남스포츠클럽 설립을 완료했다.

공공스포츠클럽은 기존의 동호회 중심의 개별 스포츠클럽의 한계를 벗어나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주민에게 다종목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를 제공하는 개방형 스포츠 클럽이다. 

공공스포츠클럽에는 대한체육회에서 3년간 매년 2억원씩 총 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땅끝해남스포츠클럽은 축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야구 등 생활체육 분야 5종목과 축구,야구 등 엘리트분야 2종목을 중심으로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각 종목별로 향후 수준ㆍ연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고, 전문지도자를 배치해 모든 군민이 스포츠를 즐기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가게 된다.

공공스포츠클럽은 군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회비는 월 1~2만원이다. 회원 가입 및강습시간과 관련한 사항은 땅끝해남스포츠클럽 사무국(061-534-0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공공스포츠클럽 운영으로 모든 군민이 클럽활동 참여로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즐기고, 전문 선수반 운영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체육 인재들이 발굴되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