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신나는 오일장 공연으로 지역경제 활력 
[완도] 신나는 오일장 공연으로 지역경제 활력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5.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마을 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추진

 

지난 25일, 완도 5일시장에서 완도예술공연창작소 주관으로 지역 주민과함께 한 ‘날아라 지역경제! 신나는 오일장’ 공연이 열렸다.

 완도예술공연창작소는 지역 공연, 전시, 축제 등 지역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지역을 가꾸기 위해 만들어진 문화예술단체로 지난 4월 20일 첫 공연을 시작, 7월까지 총 6회의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25일 열린 2회차 공연은 지역민들로 구성된 난타 공연, 풍물놀이, 청노세악단의 지역 가수 공연, 경품 이벤트 등 완도 5일시장만의 특색을 살린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시장을 찾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호응을 얻었다.

 완도예술공연창작소가 주관한 ‘날아라 지역경제! 신나는 오일장’ 공연은 완도군 ‘19년 희망미래완도 행복마을 공동체 주민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예산을 지원받아 추진되고 있다.

또 약산 당목리 새마을회의 당목·당제와갯제 풍물놀이 복원사업, 청산 달팽이 작은마을 학교 문화교육, 특산품 활용한 상품개발사업이 선정돼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주민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공동체의식을 회복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행복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현재까지 19개 사업에2억 9천만 원이 지원됐다.

 또 지난 3월 2차 공고를 통해 금일 일정리 부녀회의 〈마을꽃길조성및 행복배움사업>, 노화 마삭리 새마을회 〈마을 돌담 쌓기 및 특산품 홍보 사업>이 추가 선정되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예산을 지원받게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사업을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현안을 발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마을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