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일] 해남터널, 어두운 조명 교체하기로
[윤영일] 해남터널, 어두운 조명 교체하기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6.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익산청과 협력 민원 해결

국도 13호선인 해남터널의 터널 내 사고위험성이 줄어들 전망이다.

민주평화당 윤영일 의원(전남 해남ㆍ완도ㆍ진도)은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하 익산청)이 국도 13호선 해남터널의 어두운 조명을 교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통 18년이 된 국도 13호선 해남터널은 터널 내 어두운 조명이 운전자들의 시야확보를 방해해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가능성이 매우 높아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윤영일 의원 해남 지역사무소와 SNS를 통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윤영일 의원은 해남터널의 조도 측정과 문제점 해결방안을 요구했고, 국토부와 익산청은 최근 국도 13호선 해남터널 조명의 조도를 측정했다. 측정 결과 해남터널의 경계부와 기본부의 조도가 기준치보다 20%가량 어둡게 측정되어 조명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와 익산청은 7월 중으로 해남터널 경계부의 조명을 교체하고, 기본부의 경우 내부 벽면 오염으로 조도가 낮게 측정된다고 판단해 터널 내부 벽면을 청소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해남터널의 노후화를 고려하여, 향후 교체하는 조명을 기존 저압 나트륨 등에서 LED 등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윤영일 의원은 “해남터널 조명교체의 필요성을 국토부, 익산청에 지속적으로 제기했고, 조도를 재측정해 조명을 교체하게 됐다”면서 “해남터널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로 인한 불편이 빨리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