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나경원ㆍ황교안 리더십에 큰 상처'
[박지원] '나경원ㆍ황교안 리더십에 큰 상처'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6.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라디오 출연, '당내 강경파들에 끌려다녀'

 

민주평화당 박지원 전 대표는 “한국당이 야구에서 말하는 본 헤드 플레이, 에러를 반복하고 있다”며 “조건 없이 국회에 들어와서 국회에서 싸우든 따지든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 전 대표는 26일 아침 MBC-R <시선집중, 무릎 탁 도사>에 출연 “국회 정상화 합의 번복으로 한국당 나경원, 황교안 대표의 리더십에 큰 상처가 났다”며 “이렇게 당내 강경파들에게 끌려다니면 살아 돌아오기가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은 길어봐야 6월말에 국회에 복귀할 수밖에 없는데 그 기간 동안 정개특위, 사개특위를 하지 않으려고 시간을 끌고 있다”며 “그렇게 해서 두 특별위원회의 임기가 종료되어 해당 논의가 각각 법사위원회와 운영위원회로 넘어 가는 것을 노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에 대해서는 “강한 리더십도 아니고 변화와 혁신도 아니고 어정쩡하게 지금처럼 갈 것”이라며 “그러나 한국당은 황교안 대표 이외에는 대안이 없기 때문에 황 대표가 당을 장악한 것은 사실이고, 이번 협상 무산 과정에서도 자신이 의원들에게 리더십을 발휘했다고 생각할지 몰라도 국민들의 생각은 그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DMZ를 방문하겠지만 남북미 3국 정상회담은 어려울 것”이라며 “본래 친서는 알맹이가 없고 수사만 있지만 그렇더라도 지금 북미 간에 친서를 통해 대화의 계기가 마련되고 있고, 북미정상회담의 초석을 깔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법무부장관 기용설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조국 수석을 대통령 후보로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며 “따라서 조 수석을 장관에 임명시켜서 국민과 접촉을 더욱 많이 하게 하고 필요하면 내년 총선에서도 부산에 출마를 시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