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사랑상품권 본격 판매 돌입
완도사랑상품권 본격 판매 돌입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7.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 10% 할인 판매

완도군은 지난 1일 완도사랑상품권 발매를 본격 개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위해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풍물패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완도사랑상품권 추진 경과보고, 1호 가맹점 지정서 전달식, 농협 군지부에서 상품권 구매, 인근 중앙시장 등에서 사용해 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사랑상품권은 10%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돼 실질적으로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고 소상공인 경영 안정뿐만 아니라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완도군 경제 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완도사랑상품권에 대한 관심과 애용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완도사랑 상품권은 법정 화폐와 달리 지자체가 발행하고 관리하는 지역 화폐로써, 정부와 전남도에서 발행 비용의 할인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품권 종은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군 4종이다, 발행 기념으로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1인당 구매 한도는 월 50만원, 연 500만 원을 초과할 수 없다.

구입은 완도군내 농협, 수협, 축협, 광주은행,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등 35개 지점에서 할 수 있다.

현재 1,400여개소가 가맹점 가입을 완료했으며, 향후 다양한 홍보를 통해 관내 모든 업소가 가맹점 가입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사랑 상품권 발행으로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할인율 혜택을 주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