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청년매니저 역량강화교육 성료
사회적경제기업 청년매니저 역량강화교육 성료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7.1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최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사회적경제기업 청년매니저 지원사업’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진도군은 지난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5주간 주1회, 8시간씩 진도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청년매니저 참여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역량강화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주)와이즈파트너즈의 김길환 강사와 정미선 강사를 초청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와 가치, 일의개념과 가치, 조직문화와 정책 등 청년들이 사회‧조직‧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하게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초점을 뒀다.

특히 청년들이 창의적이고 설득력 있는 기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등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 집중력을 높였다.

또 교육 마지막 날 청년매니저들의 현업실무 반영사례를 공유하고 PT 브랜드화 전략‧시연회, 청년매니저 기획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교육 5주간 청년들의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한 청년매니저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사업에 더욱 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진도군 관계자는 “청년들의 개인 능력 개발과 사회와 조직에 융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