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1004섬 세계 화석·광물박물관 문 열어
[신안] 1004섬 세계 화석·광물박물관 문 열어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7.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가 문화예술공간으로 변신

 

신안군은 지난 24일 안좌도에 희귀 화석·광물이 전시된 ‘세계 화석·광물 박물관’을 개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 문화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초청 인사 500여명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 화석·광물 박물관’이 들어선 안좌도는 세계적인 화가 수화 김환기가 태어난 곳이며 많은 문화예술계 인사들을 배출하여 ‘예술의 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따라서 해마다 많은 예술인들이 천혜의 자연경관과 위대한 화가의 발자취를 보기위해 방문하는 곳으로, 지난 4월 천사대교 개통 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됐다.

  이번 개관한 ‘세계 화석·광물 박물관’은 신안군이 지난 2009년 학생수의 감소로 폐교가 된 안창초등학교를 매입해 예술인들을 위한 창작공방으로 조성하여 전시공간과 사계절 꽃이 피는 정원으로 아름답게 가꿔 누구든지 찾아와 희귀한 전시물품을 관람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변신했다.

  특히 전시된 물품은 신안 지도 출신 박윤철씨가 평생을 모아온 화석·광물 등 수집품 4,000여점을 지역 발전을 위해 기증한 것으로, 지역민들은 기증자의 뜻에 감사하며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박우량 신안군수는 민선7기의 역점시책인 “1도(島) 1뮤지엄”정책을 섬의 특성에 맞게 계획하고 지속으로 추진하여, 1004섬 모두를 문화와 예술이 있는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