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임자도에서 내달 3~4일 섬 민어축제
[신안] 임자도에서 내달 3~4일 섬 민어축제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7.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환경 보전 프로그램 눈길

 신안군은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에서 오는 8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섬 민어축제를 연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난타공연, 판소리를 시작으로, 민어회썰기 퍼포먼스, 민어회 덮밥 만들기, 수산물 깜짝경매, 임자대동놀이 등 이다.

부대행사는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바다환경보전을 주제로한 바닷길 걷기 명상「공감」, 물고기프린팅체험 T-셔츠, 폐목재를 활용하여 물고기를 만드는「1004물고기와 초록바다」등을 준비했다.

  민어는 비만증,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중풍,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여름철 더위를 물리치는 최고의 음식으로 오장육부의 기운을 돋우고 뼈를 튼튼히 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또 “맛이 좋고 독이 없으며, 부레는 어표라고도 하는데 파상풍을 치료한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될 만큼 병약자, 노인, 어린이들의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여름철 대표 수산식품이고 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청정바다에서 잡히는 민어는 민어회, 민어탕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으며, 또한 금빛 모래가 드넓게 펼쳐진 해수욕장과 어우러지는 축제를 통하여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의 민어 어획량은 총 200여척이 연평균 150톤 50억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으며, 올 7월 현재 어획량 총 72톤 25억원으로 소ㆍ비자가격 1kg 당 6만원 선으로 평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