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해남! 군민과의 약속입니다
청렴한 해남! 군민과의 약속입니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8.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청렴약속 다짐

 

해남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남군은 2일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풍토 조성과 클린 해남 실현을 위한 청렴약속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다짐대회를 통해 청렴을 생활화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고,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속, 공정, 친절한 업무처리를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민원인에게 금품이나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는 의지를 천명하고, 전 공직자가 철저히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민선7기 출범이후 종합청렴도 종합 2등급으로 전남도내 최고 수준의 청렴도를 나타내고 있는 해남군은 청렴도 1등급 달성과 공무원 비리 제로, 군민중심 적극행정, 낡은 관행의 과감한 혁신을 군정의 핵심 목표로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39개 혁신과제를 선정해 시행중으로 민원인 만족도 설문조사와 부패신고제도, 공무원 갑질 피해 신고센터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 청렴을 주제로 간부 공무원 순번제 청내방송 실시, 군 SNS를 활용한 청렴실천 홍보도 새롭게 시작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공무원이 바로서야 지역이 바로 선다고 강조하고 “반부패 청렴정책은 지방자치발전과 국가경쟁력의 중요한 부분으로 이번 다짐대회를 계기로 전 공직자가 솔선수범 해 신뢰받은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