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수산물 1천200억 구매약정
[전남도] 농수산물 1천200억 구매약정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8.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농산 등 전국 유통망 업체…무안쌀ㆍ진도 꽃게 등 판로 확대

                                                                                

전남도는 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국 유통망을 가진 기업체와 농수산물 구매약정 및 판로 확대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도지사, 김산 무안군수, 이혜자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나광국 도의원, ㈜여주농산, 피플앤피플, 바르다 김선생,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본부 등 기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여주농산(대표 전오수)은 쌀, 잡곡 등 곡물 도소매 업체다. 무안에서 생산한 쌀 4만t(약 1천억 원)을 구매하기로 전남도, 무안군, 농협양곡(주)무안통합RPC와 약정했다.

서울 소재 ㈜피플앤피플(대표 김형추)은 전남에서 생산한 딸기, 토마토, 유자, 석류, 사과 등 농산물과 꽃게, 새우 등 수산물을 연간 200억 원어치를 구매키로 했다.

㈜바르다 김선생(대표 나상균)은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프리미엄 김밥 전문 업체다. 전국 175개 매장에서 김밥 재료로 사용하는 쌀과 김을 연간 20억 원 어치를 구매키로 했다.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본부(본부장 정윤성)는 롯데백화점에 친환경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연 4회 이상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 남도장터 업체 입점 등 온라인 판매망 확충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4개 기업과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우수 농수특산물 생산․공급 및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업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품목에 대해서는 농협, 농가 간 계약재배를 통해 신선하고 안정적 농수특산물 생산․공급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전남도는 올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롯데슈퍼와 전국 매장에서 지역 농수산물 특별 판매전을 펼치고 있다. 또 공영홈쇼핑에서는 TV홈쇼핑 방송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