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탈당 통해 모든 것 내려놓고 민심 따를 것
[박지원] 탈당 통해 모든 것 내려놓고 민심 따를 것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8.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안정치 소속 천정배 등 10명 민평당 탈당

민주평화당 내 비당권파 모임인 박지원의원이 포함된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 연대'(대안정치) 소속 의원 10명이 12일 탈당을 선언했다.

대안정치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열고 "변화와 희망의 밀알이 되기 위해서 평화당을 떠난다"며 "이제 우리부터 스스로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기득권 양당체제 극복과 한국정치 재구성을 위한 새로운 대안 모색에 나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안정치에는 김종회·박지원·유성엽·윤영일·이용주·장병완·장정숙·정인화·천정배·최경환 의원 등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평화당은 5·18정신을 계승한 민주세력의 정체성 확립과 햇볕정책을 발전시킬 평화세력의 자긍심 회복을 위해 출발했으나 지난 1년 반 동안 국민의 기대와 열망에 제대로 부응하지 못했다"며 "이 빚을 갚기 위해 저희들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의 삶을 편안하게 하는 정치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메일을 통해 “큰 힘을 주셨던 국민의 당의 보수연합을 막기 위해서 1년 반 전 민주평화당을 창당했지만 이렇게 떠나게 되어 참으로 죄송하다”며 “국민, 호남, 목포 민심은 새로운 정치 세력을 원한다”며 탈당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과 경쟁해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진보정권을 재창출할 정치세력이 필요하지만 단 현재의 민주평화당과 정치체제로는 안 된다”며 “탈당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이러한 민심에 따르겠다는 각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