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출규제 대상 전략물자관리원서 ‘한눈에’  
일본 수출규제 대상 전략물자관리원서 ‘한눈에’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8.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 정보는 국번없이 1357,  ‘기업마당’ 검색

                                                                      

전남도는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함에 따라 기업들이 궁금해하는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에 대한 정보를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http://japan.kost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본이 화이트리스트 제외를 오는 28일 시행하면 소재․부품․장비 등 총 1,194개 품목이 수출규제 대상에 해당하므로 해당 품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파악하면 된다.

또 국번없이 통화할 수 있는 ‘1357 중소기업 통합콜센터’도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 획득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 곳에서는 중소기업의 고민을 상담해줄 뿐만 아니라 정책자금, 연구개발(R&D), 소상공인 분야 등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화 한 번으로 해결해 주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 ‘기업마당(1357.go.kr)’에서도 중소기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 및 전 부처와 지자체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안상현 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와 기업마당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기업 활동에 활용했으면 한다”며 “수출입 기업은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에서 수출규제 품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