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일] 전남대 의대 동창회 공로패 수상
[윤영일] 전남대 의대 동창회 공로패 수상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8.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윤한덕 센터장 ‘국가유공자’ 지정 공로 인정받아

대안정치연대 윤영일 의원(해남ㆍ완도ㆍ진도)은 지난 16일 고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이 국가유공자로 지정된 데 대해 전남대 의대 동창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전남대 의대 동창회는 “고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이 36년만에 민간인으로서 처음으로 국가유공자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선 윤영일 의원의 공로를 인정해 공로패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고 윤한덕 센터장은 지난 2월 설 연휴임에도 퇴근조차 하지 않고 집무실에서 일하다가 그 날 새벽 사무실 의자에 자는 듯이 앉아 숨진 채 발견됐다.

윤영일 의원은 이에 보건복지부·국가보훈처·국립중앙의료원 등 관계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고 윤한덕 센터장의 국가유공자 지정을 촉구했고, 그 결과 지난 13일 국무회의에서 최종적으로 국가유공자로 지정될 수 있었다.

윤영일 의원은 “고 윤한덕 센터장의 높은 뜻을 기리고 국민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 국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故윤한덕 센터장이 생전 이루고자 했던 ‘응급 의료 체계’, ‘환자가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체계’를 정착시키는데 앞장 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영일 의원은 앞선 지난 14일, 대한뉴스에서 주최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