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의료기관 비상진료 체계 유지
추석 연휴 의료기관 비상진료 체계 유지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8.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당직의료기관·약국 일자별 운영, 보건소 추석 당일 내과 진료

해남군은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진료 편의를 위해 비상진료 체계와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추석 연휴기간 중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당직 의료기관 20개소와 휴일지킴이 약국 20개소를 지정해 근무 일자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지역보건의료기관(보건소 등 32개소)은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일자별 지정 운영하며, 연휴기간 중 추석 당일인 9월 13일은 보건소에서 내과 진료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24시간 편의점(29개소)에서도 해열제 등 안전상비 일반의약품 구입이 가능하다.

해남군에서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531-3765)을 설치해 관내 병・의원과 약국 진료일정 안내 와 대형 사고에 대비한 비상연락체계 유지로 구급차 동원과 환자 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대응태세를 강화할 계획이다.

응급관련 안내・상담・지도와 진료기관 안내 필요시는 응급전화인 119(119구급상황관리 센터)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청하거나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을 이용하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