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해상케이블카 개통 예정대로
[목포] 해상케이블카 개통 예정대로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9.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부터 정상 운행

낭만항구 목포의 새로운 관광랜드마크가 될 국내 최장 목포해상케이블카가 오는 7일 부터 정상운행한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종합시운전을 거쳐 한국안전교통공단 준공검사 완료 후 전남도 소방본부와 해경 합동 종합대응훈련을 한데 이어 지난 3일 사전 시승식을 끝으로 정상 운행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특히 시민과 언론인, 여행사 관계자 등 총 1,600여명을 대상으로 시승행사를 가졌다.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식이 정상적으로 야외에서 진행된다.

당초 예상과 달리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 속도가 늦어져 개통식 당일에는 영향이 없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개통식을 야외에서 정상 추진한다.

또 개통식은 예정대로 목포시를 비롯한 초청기관 및 목포해상케이블카(주) 관계자가 참석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이날 기상여건에 따라 시승 여부를 결정한다고 목포해상케이블카(주)측은 밝혔다.

정상영업은 7일 9시부터 시작되며, 당일 기상 상황에 따른 정상운행 여부는 목포해상케이블카 누리집(www.mmcableca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일반적 피뢰설비와 달리 낙뢰보호 반경이 5~10배 넓은 광역피뢰설비를 적용해 낙뢰를 대비하고 있으며, 기준 풍속 초과 강풍 발생 시 자동으로 운행을 정지하고 관련 행동매뉴얼에 따라 안전조치 후 운행을 재개하는 안전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와함께 목포시는 소방서등 유관기관과 안전관리와 사고 발생 시 대응에 관한 공조체제를 구축했다.

 임시주차장 확대조성과 셔틀버스 운행, 지능형교통시스템 구축, 교통시설 정비, 종합상황실 운영(061-270-8383) 등을 통해 케이블카 운영에 따른 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