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블루 이코노미 등 현안 초당적 협력을'
[김영록] '블루 이코노미 등 현안 초당적 협력을'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9.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예산안 국회 제출 후 지역 출신의원 초청 간담회

     

                                                               

김영록 도지사는 정부의 예산안 국회 제출 직후인 4일 서울 여의도에서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열어, 정책 현안과 2020년 정부예산안에 미반영됐거나 증액이 필요한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전남 지역구와 전남 출신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참석해 오찬을 함께 하며 도정 발전과 내년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는 박지원, 이정현, 황주홍, 이개호, 손금주, 윤영일, 서삼석, 최도자 국회의원이다.

김영록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연장 조기 착공, 남도2대교 건설, 광주~완도 간 2단계 고속도로 건설, 호남고속철도 2단계 조기 완공 등 SOC 분야 인프라 확충 등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또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의 본격 추진을 위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사업 국가계획 반영, 해상풍력 지원 부두와 배후단지 개발 국가계획 반영, 국가 첨단의료 복합단지 지정 등 전남의 미래를 견인할 사업을 설명하고, 의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국회 차원의 대응과 역할을 부탁했다.

특히 서남해안에 해상풍력단지를 조성하고 목포에는 부품 생산과 관련된 배후단지와 지원부두를 조성해 ‘전남형 상생 일자리 모델’로 발전시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대해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 등 지역 출신 국회의원들은 미래 먹거리 전략산업인 R&D 분야와 SOC 분야, 농림해양수산 분야 등 지역 발전을 견인할 사업의 국비 확보에 적극 대응해나가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수시로 국회를 방문해 상임위원회와 예결위 심의 과정에서 적극 대처하는 등 국비 확보에 온힘을 쏟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