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 「청∙바∙지」 프로젝트 참가 접수
목포교육 「청∙바∙지」 프로젝트 참가 접수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9.0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교·기관·지역 단체 모두 가능

목포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목포 관내 초·중·고 재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청∙바∙지」 프로젝트 참가 신청과 접수가 진행중이다.

이번 프로젝트 명칭인 「청∙바∙지」는 ‘청소년들의 바른 꿈과 인성을 지원하는 목포교육’을 의미하고 있으며 10월 18일~19일 목포유달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를 위해 교육청과 학교를 비롯하여 많은 기관, 지역 단체가 손을 맞잡고 학생 중심의 공연과 체험 부스를 준비 중이다.

그 동안 각종 행사에 관람객으로 참여했던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이 행사의 주인으로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행사와 차별성이 있으며, 학교 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 배우고 나누며 지역이 교육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 「청∙바∙지 콘서트」- 노래, 댄스, 밴드 공연,  <창의>, <꿈>, <공동체>, <체험>, <나눔>, <성장>의 6개 주제 마당 - 학생 동아리, 교사 동아리, 학교 및 유관 기관에서 준비하는 과학체험, SW체험, 진로체험, 우수동아리 체험 등 100여 개의 체험 부스, 인형극, 댄스 공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 공연 신청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접수 중이며 기타 문의 및 신청은 목포교육지원청(☎ 061-280-6642)을 통하여 가능하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함께 준비하고, 더불어 즐기며, 함께 성장하는 「청∙바∙지」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자녀 손을 잡고 부모님도 함께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학생 및 학부모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