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기차 개방형 플랫폼 개발사업 추진
[전남도] 전기차 개방형 플랫폼 개발사업 추진
  • 최치규 기자
  • 승인 2019.09.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공모에 선정, 2021년까지 340억 투입

        

                                                                                           

전남도는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 핵심 기술 개발사업인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전기자동차 개방형 플랫폼 개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방형 플랫폼이란 중소·중견기업이 공동 활용할 수 있는 초소형전기차(승용 1종․상용 1종) 차량 설계 및 해석기술을 개발하고 모터, 인버터, 배터리 등 주요 부품 모듈화를 통해 차량을 제조할 수 있는 단체표준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전기자동차 개방형 플랫폼 개발사업은 영광을 중심으로 한 e-모빌리티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연계해 2021년까지 3년간 국비 24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40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자동차부품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등 전문기관과 캠시스, 쎄미시스코 등 초소형전기차 제조기업, 클리오디자인, 네오텍, 하이젠모터 등 전기차 제조 관련 20개 기업이 공동 참여하게 된다.

사업 주관기관은 전남 중소·중견기업 등에 전기자동차 개방형 플랫폼을 활용토록 지원한다. 또 확장기술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활용지원센터 및 장비를 구축하는 한편, 개방형플랫폼을 개발해 시제품 제작, 신뢰성 평가기술 개발, 충돌시험 연구 등의 역할을 한다.

전남도는 영광 대마산단에 구축된 e-모빌리티연구센터, 실내외테스트베드, 충돌시험장 등의 초소형전기차 개발 인프라를 갖춘 상황에서 이번 ‘전기자동차 개방형 플랫폼 개발사업’을 유치함에 따라 추가적으로 초소형전기차의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하게 돼 중소·중견기업이 주도하는 미래자동차산업을 육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