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읍 새마을부녀회, 지도자협의회와 '사랑의 김치'봉사
해남읍 새마을부녀회, 지도자협의회와 '사랑의 김치'봉사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09.1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도자 해남읍협의회와 해남읍 새마을부녀회는 9일 민족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과 차 상위계층을 위한 사랑의 파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하는 사랑의 봉사를 펼쳤다.

이번 김치봉사는 태풍의 영향으로 어려운 가운데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100여통의 파김치를 만들어 내는 성과를 보였으며, 전달은 해남읍사무소틀 통해 불우이웃에 배달됐다.

민성배 해남읍장은 “해남읍 새마을 지도자와 부녀회의 이웃사랑의 실천에 감사하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불우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며 “읍사무소에서도 관내 불우한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봉사를 김옥희 부녀회장은 “함께 참여해준 각 마을 부녀회장님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조금이지만 이웃을 위해 이렇게 봉사할 수 있어서 오히려 우리들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여종신 읍협의회장도 부녀회장들과 지도자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협의회에서 적극 동참하고 함께 불우한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이웃사랑을 확인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에도 새마을 지도자들이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해남읍새마을부녀회와 협의회에서는 매년 추석과 설날 김치봉사를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자연보호캠페인 환경정화활동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