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두드림학교 운영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19년 두드림학교 운영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19.09.1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디 가도 모두가 함께 가는 두드림학교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관내 두드림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지난 방학 동안(7월 15일 ~ 8월 19일) 진행됐던 원격연수에 이어 실시된 이번 연수는 광주교육대학교 특수통합교육과 이경호 교수가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주제로 학습자의 유형, 학습부진의 원인,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지도 방법 등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담당 교사는 “학습부진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 대해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로 돌아가면 학습동기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학습부진을 경험하는 학생들에게 인내심을 갖고 학습을 지속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의 학습/비학습적 부진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한다면 더디 가도 모두가 함께 가는 완도교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은 두드림학교 운영뿐 아니라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 17일~18일(1박 2일)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습동기 향상을 위한 마음생각키우기 생태진로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