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문화가 있는 날에 연극 '달래이야기' 상영
[목포] 문화가 있는 날에 연극 '달래이야기' 상영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09.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문화예술회관 실황공연영상 무료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25일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저녁 7시 30분부터 어린이 연극 ‘달래이야기’ 공연 영상을 대형스크린으로 무료상영한다.

‘달래이야기’는 가족과 함께 했던 소박한 일상을 소중하게 간직하는 달래네 세 식구의 이야기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을 법한 어린 시절의 추억, 행복하고 따스한 하루하루의 작은 즐거움들이 피할 수 없는 힘든 시간에 힘이 되어준다는 것을 알려준다.

배우와 인형이 함께 등장하여 연기하는 독특한 형태에 오브제, 연극, 마임, 한국무용, 그림자극, 3D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했다.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넌버벌 인형극으로, 서정적인 춤과 함축적인 몸짓을 통해 내용을 전달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지난 2009년 이후 프랑스, 스페인, 체코, 브라질, 이란, 터키, 남아공, 일본 등 전 세계 20개국 81개 도시에 초청받아 공연하는 등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잘 알려져 있다.

서울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SAC on Screen’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창작발레 ‘심청’, 4월 연극 ‘페리클레스’, 5월 연극 ‘보물섬’, 6월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 7월 ‘국립현대무용단 댄스공연 스윙’ 실황공연에 이은 여섯 번째 우수 공연작품 영상 상영이다.

‘SAC on Screen’이란 예술의전당 영상화 사업으로 우수 공연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온 국민이 함께 보고 즐기며 지역문화 격차를 좁히기 위한 프로젝트로,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시민 문화향유를 위해 공모 신청해 선정됐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목포시청 문예시설관리사무소(061-270-4300)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