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수학축전·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
전남수학축전·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0.2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11월 1일~2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을 대상으로 ‘제5회 전남수학축전 & 제16회 전남 재능계발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를 개최한다.

 제5회 전남수학축전은 ‘수학에 상상력을 더하고 무관심은 빼고 기쁨을 곱하면 그 결과는 무한대가 된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80여 개의 체험부스와 금성관, 나주향교 일대를 투어하며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전남 매쓰투어 프로그램, 수학창의력대회, 수학 통계 포스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16회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는 1년 동안의 개별 연구과제 수행 결과물과 연계된 몰입형 체험 부스와 영재교육 수업 체험을 위한 ‘나도 영재’체험 부스로 운영되며, 예술 영재들의 미술 작품 전시과 공연 등의 프로그램도 열린다. 

또 전남 영재교육 정책 및 영재교육기관 홍보관이 설치돼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축제가 수학, 과학, 정보, 발명,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이현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이번에 마련한 나눔과 공유의 장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