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새학년 준비는 지금부터 시작
2020 새학년 준비는 지금부터 시작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0.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집중 준비기간’ 대비 교육과정 편성 연수

 

전남도교육청은 벌써부터 일선학교의 2020학년도 새 학년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한 준비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학교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해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 이전에 학교 구성원이 학교 비전 및 교육계획을 공유해 주인의식을 갖고 교육과정에 참여하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2019학년도 학사일정이 한창임에도 2020학년도‘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 비전을 제시해 학교 교육과정의 혁신을 유도하고 새 학년 집중 준비기간에 학교단위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교원들이 단위 학교 교육과정편성 운영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리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는 데 초점을 두고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전남 서부, 동부 2개 권역으로 나눠 각각 세 차례씩 총 6차례 열린다. 첫 연수는 28일 나주에서 ‘4차산업 이후 융합&상상인재’에 대한 특강으로 열렸고, 29일은 순천 더헤윰웨딩컨벤션에서 2차 연수가 진행됐다.

앞으로 △ 11월 1일(나주 시티호텔) △ 11월 5일(나주 시티호텔) △ 11월 8일(순천 더헤윰웨딩컨벤션) △ 11월 14일(순천 더헤윰웨딩컨벤션)에도 연수가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이 연수를 통해 △ 학교 구성원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과정 이해 증진 △ 스스로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운영 △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문화 세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