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하반기 교육장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완도교육지원청, 하반기 교육장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 정 오 류
  • 승인 2019.11.0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뛰고, 함께 나누고, 함께 즐겨요

완도교육지원청은 오는 7일부터 학생들의 다양한 신체활동 기회 제공과 행복한 성장 지원을 위한 2019. 하반기 교육장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5월에 개최됐던 전반기 교육장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도 참가 학교 감독자 회의를 거쳐 ▲ 7일 남초부, 여초부 탁구 경기 ▲8일 남초부, 여초부 풋살와 여초부 피구 경기 ▲22일 남초부, 여초부, 남중부, 여중부 배드민턴 경기 ▲23일 남중부 풋살, 축구, 배구와 남고부 축구, 배구 경기가 펼처진다.

이번 대회는 소규모 학교가 많은 완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초등부 픗살 경기는 6학급 이하 학교와 7학급 이상 학교를 구분, 경기를 진행하고 단체전 참여가 어려운 탁구와 배드민턴 경기는 학교 대항전이 아닌 개인전 경기 방식인 단식과 복식 경기로 진행된다.

경쟁과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가 아닌 참여와 화합의 스포츠 가치를 실현하는 대회가 되기 위해 종목별 시상을 하지 않고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스포츠용품을 지급하며, 경기장에 VR체험장을 마련해 체험하기 어려운 스키, 검도, 사격, 복싱 등의 스포츠를 VR을 이용한 가상 세계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23일 중등부 경기에는 학교스포츠클럽 참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체육대학 입시전문가를 모셔 체육 관련 대학 입시와 경찰, 소방관 채용 시험에 필요한 정보를 참여 학생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 진학과 진로에 대한 고민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김명식 교육장은 “학생들의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이로인한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며 완도교육지원청도 학생들의 학교스포츠클럽 참여와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지원하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