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20일부터 3일 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목포] 20일부터 3일 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1.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등 6개국, 15개 수출기업 참가 예정

 

목포시가 오는 20일 부터 22일까지 수산식품의 해외 판로 확대와 신규 거래선 확보 지원을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첫날인 20일 초청 바이어 환영 만찬에 이어 21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개최 될 수출상담회는 수산물 가공식품 전반을 취급하는 해외바이어 8명과 목포시 수산식품 수출(준비)기업 15개사가 참가하여 1:1 수출상담을 거쳐 수출‧입 MOU를 비롯한 수출‧입 계약 체결을 하게 된다.

 수출상담은 사전 매칭된 바이어와 수출(준비)기업 간 회당 20분 가량 진행되며 품목‧가격‧품질‧수량‧포장 디자인‧시장성 등 구체적인 거래 조건 등을 검토하여 상담액, 계약 추진액을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상담 테이블에는 해당 언어 통역원 1인이 배정되어 원활한 수출상담을 돕게 된다.

이와함께 사업 수행기관인 (재)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의 현장기동단과 기타 FTA컨설팅도 더해져 참가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도울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22일에는 희망 바이어에 한해 수출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생산 설비 등을 참관한 후 출국함으로써 2박 3일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목포시가 지난 2월, 해양수산부가 공모한「2019년 수산물 해외시장개척 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