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교혁신 전면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전남도교육청] 학교혁신 전면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1.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혁신교육지구 2.0’ 추진

 

전남도교육청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남혁신교육지구 2.0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6일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22개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학교혁신팀장, 주무관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전남혁신교육지구 2.0’추진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남혁신교육지구 2.0’은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핵심을 두고 있다. 그동안 혁신교육지구 별 운영의 큰 편차와 산만한 프로그램 운영의 한계를 극복하고 전남혁신교육지구 운영의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도교육청 김유동 장학관은 ‘전남혁신교육지구 2.0’추진계획을 설명하면서 “미래사회를 대비한 민주시민양성을 위해서는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두 축을 중심으로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남원 장학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전남혁신교육지구 2.0’의 방향에 대해 공감하고 제대로 인식하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혁신교육지구 계획을 수정, 보완해 2020년에는 혁신교육지구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 계획을 추진하면서 도내 22개 혁신교육지구에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교육생태계가 구축, 운영되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