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사업 활성화
마을 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사업 활성화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1.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업무담당자 워크숍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8일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리조트에서 하반기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갖고 마을 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워크숍은 22개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업무팀장과 담당자 등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마을 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각 지역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마을 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사업은 지역사회 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 협동조합,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주체를 활용하고 연계 협력해 방과후·돌봄 기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2019년 현재 목포교육지원청 등 9개 교육지원청에서 공모 신청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지역별 운영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학교 밖의 방과후학교와 돌봄 운영 모델을 공유·확산하는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도교육청 교육복지과 정덕원 과장은 “교육청, 지자체, 지역기관, 학교 등 지역 단위 교육공동체 연계 강화를 통해 학교 안팎의 방과후·돌봄 기능이 활성화 되도록 교육지원청이 적극적으로 역할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교육청-지자체, 지역 내 돌봄기관 간의 연계 협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